한전 전기요금조회 이용법
일반 가정집에서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까?' 걱정을 하게 되는 계절은 언제일까요? 당연히 여름과 겨울이 됩니다. 여름에는 무더위로 인하여 집안의 각종 에어컨과 선풍기 등을 많이 이용하게 되기 때문에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겨울의 경우 '겨울에 왜? 전기요금 걱정을 하지?'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보여지는데요. 그 이유는 추운 겨울철에 난방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장판을 이용하는 가정집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저희집이 특히 그런답니다. 난방비의 경우 보통 적게는 20~25만원부터 40~50만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금액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전기장판을 이용하게 되면 평소에 들어가는 전기세 약 5~7만원을 포함하여 총 합계가 적게는 15만에서 많게는 25만원정도까지 나오게 됩니다. 어찌보면 난방을 떼는 것보다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러한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간편조회
전기요금 간편조회 서비스가 운영되면서 간편요금조회 서비스도 미리 신청을 하셔야 한답니다. 필요하신 분들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하신분들은 전기요금명의 또는 고객번호를 입력하여 원하는 달의 전기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가정 주택용 전력
본인의 집에 전기사용량이 몇 kWh 사용하는지를 알고 있다면, 요금이 올라가는 정도를 알 수 있겠습니다. 사용량이 높다면, 당연히 누진세 걱정도 해야겠죠?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으로 스스로 미리미리 체크를 하면서 사용량을 줄여가는 것만이 전기세를 아끼는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전기요금조회 방법에 대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가시기 전에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