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데이터 나눠쓰기 쉐어링 알아보기
요즘에는 많은 젊은 청년들은 개인 스마트폰 외에도 또 다른 전자제품들을 한 두개 쯤은 소유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는 것이 아이패드 일 것입니다. 물론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7인치, 10인치 되는 스마트PC, 노트북 등 많은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데이터가 필요로 할 것인데, 왠만한 커피숍이나 큰 행사장 같은 곳들 외에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남아있는 데이터를 나눠쓰기 위해서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분명 통신사마다 있겠지만, 주변에 SKT이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sk 쉐어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데이터셰여링
쉐어링이나 셰어링이나 이게 영어라서 그런지 한글표현이 재미있네요. 이 쉐어링의 이용요금은 3천원이며 부가세를 포함하면 10%가 가산되니 당연히 3300원이 되는 것이겠죠. 서비스이용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대리점 등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및 해지 유의사항
특별히 유의해야할 사항들은 없으며, 단지 주의할 점은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에 알맞도록 사용량을 조절해가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제한 데이터 이용기준
기존에 무제한으로 사용하였다고, 쉐어링에 사용되는 기기도 무제한이 되지는 않는다. 2011년3월9일 이후로 정책이 변경되어서 월 사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니, 확인하여 적당히 사용하면 될 것이다.
쉐어링을 꼭!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하다. 스마트폰에는 블루투스도 있고, 모바일 핫스팟도 있는데, 구지 쉐어링을 사용해야 하는지가 말이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